등심 스테이크 Sirloin Steak


  스테이크를 구울 때 나는 고든 램지 스타일을 선호한다. 등심은 미국산 US Prime이 짱이다. 소 기름 먹고 싶으면 한우 추천.


  1. 스테이크를 잘 구우려면 일단 냉장고에서 스테이크를 꺼내 놓고 2~30분 정도 상온에 두어야 한다. 심부 온도와 표면 온도를 맞춰야 하기 때문이다. 이게 아주 중요하다. 이것만 해도 반은 간다. 그렇지 않고 구우면 타타키가 된다. 


  2. 30분 정도 이후 표면을 키친타월로 훔쳐서 수분기를 제거해준다. 크러스트 형성이 잘 된다.


  3. 소금과 후추로 고기 표면에 시즈닝을 한다. 이 때 소금은 정말 많이 쓰는구나 싶을 정도로 한다. 


  4. 팬에서 연기가 날 때까지 달구고 기름 뿌리고 고기를 올린다. 굽는 시간은 익힘 정도에 따라서 조절한다. 얼마나 익었는지는 조리용 온도계가 제일 정확하다.


  5. 익히는 도중에 마늘 서너쪽을 칼 면으로 한번 으깬 다음 넣는다. 로즈마리도 있으면 넣고, 타임도 있으면 넣는다. 없어도 된다. 그리고 버터 엄지 손가락 길이 절반 분량을 넣는다. 기름 성분에 향미 성분들이 녹아나와 스테이크에 맛과 향을 불어 넣어준다. 


  6. 기름과 버터를 끼얹어 주면서 마저 굽고, 꺼내서 레스팅 한다.


  7. 먹는다.



  위의 방법 이외에도 굽는데 무궁무진한 방법이 있기 때문에 각자 알아서 하면 된다. 








  1. Favicon of https://mariabronn.tistory.com Mariabronn 2015.09.30 17:13 신고  링크  수정/삭제  답글

    집에 있는 프라이팬으로는 절대 저렇게 안 굽히던데요... ㅠㅠ

    • Favicon of https://www.sthbtwnus.com SthBtwnUs 2015.09.30 17:16 신고  링크  수정/삭제

      그건 잘못 구워서 그런 거에요. 충분히 시즈닝을 하고 연기가 날 정도의 팬에 기름를 두르고 구우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