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 치킨은 해체하지 않은 닭을 통으로 조리 하는 것이 아니라면 실패하기 어려운 요리다. 조리 시간만 길 뿐, 재료 준비 시간은 15분이 채 안 된다. 일단 닭과 양파는 잘 익었으나, 레몬과 감자가 트레이 바닥에 닿은 경우는 탔다. 깐 마늘을 칼 옆면으로 눌러서 닭 위에 올려놨는데 그것도 살짝 탔다. 역시 오븐에는 껍질이 있는 통마늘을 써야 한다. 간은 약간 부족했다. 하지만 캐러멜화된 레몬즙을 짜서 곁들이니 괜찮았다.

  재료 : 
            닭 1kg
            레몬 1개
            감자 2개
            양파 2개
            로즈메
            타임
            레몬 제스트
            올리브유
            마늘(껍질 째로)

  1. 닭고기에 소금, 후추로 밑간하고, 로즈메리, 타임 잎을 떼서 넣는다. 그리고 레몬 제스트와 레몬즙을 뿌리고 올리브유를 살짝 쳐 버무린 후 5분간 재워둔다. 2시간 정도 재우는 걸 추천.

  2. 그 사이 양파와 감자, 레몬을 트레이에 깐다. 파이렉스같은 내열용기를 추천한다. 금속 트레이는 감자와 레몬이 많이 탄다.

  3. 닭고기를 트레이 바닥에 직접 닿아 타지 않도록 감자, 양파 위에 잘 올려준다. 바닥에 직접 닿으면 닿은 부분 엄청나게 탄다.

  4. 로즈메리 잎 한 줄기를 트레이 위에 흩뿌린다.

  4. 230℃로 예열한 오븐에서 1 시간가랑 익힌다.







  1. 익명 2016.12.15 10:44  링크  수정/삭제  답글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www.sthbtwnus.com SthBtwnUs 2016.12.15 10:50 신고  링크  수정/삭제

      사람은 요리를 할 줄 알아야 하죠! 요즘은 유튜브에도 잘 나와 있으니까 그거 보고 하셔도 좋아요. 남친 분께 만들어 달라고 해 보셔요. ㅎㅎ